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라디오스타 원희 나이 키 프로필 아일릿 고향 학력 노래 가수 부모 가족

by 와이페이모어 2026. 1. 14.

라디오스타 원희 나이 키 프로필 아일릿 고향 학력 노래 가수 부모 가족 

라디오스타 원희 나이 키 프로필 아일릿 고향 학력 노래 가수 부모 가족

 

 

2026년 1월 14일, MBC <라디오스타> 947회 ‘국민 OOO’ 특집에 출연한 아일릿(ILLIT)의 멤버 원희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정리해 드립니다.

그럼 라디오스타 원희 나이 키 프로필 아일릿 고향 학력 노래 가수 부모 가족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디오스타 원희 나이 키 프로필 아일릿 고향 학력 노래 가수 부모 가족 

라디오스타 원희 나이 키 프로필 아일릿 고향 학력 노래 가수 부모 가족 

 

이번 방송은 원희의 첫 지상파 단독 토크 예능 데뷔로, 박근형, 송옥숙, 최현우 등 쟁쟁한 대선배들과 함께 출연하여 특유의 풋풋한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1. 아일릿 원희 프로필

원희는 하이브 산하 빌리프랩 소속 걸그룹 아일릿의 멤버로, 팀 내에서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막내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항목 상세 내용
본명 이원희 (李沅禧, Lee Wonhee)
출생 2007년 6월 26일 (18세)
고향 부산광역시 사상구 (성장은 경남 창원에서 함)
신체 162cm, A형, 240mm
학력 창원용호초 - 반송여중 - 창원여고(중퇴) - 한림연예예술고(재학)
별명 국민 여동생 지망생, 국민 개미, 잡초
MBTI ISFP (변동 가능성 있음)

 

 

 


2. 가족 관계 및 성장 배경

원희는 가족들과의 돈독한 관계를 방송에서 자주 언급해왔습니다.

  • 가족 구성: 아버지(1975년생), 어머니, 오빠(2006년생)로 이루어진 4인 가족입니다.
  • 친척 관계: '알유넥스트(R U Next?)'에 함께 출연했던 황수지가 사촌 언니로 알려져 있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 캐스팅 비화: 고등학교 1학년 당시,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서 길거리 캐스팅을 통해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연습생 기간이 약 수개월 정도로 매우 짧음에도 불구하고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최종 1위로 데뷔한 '천재형 아이돌'로 불립니다.

 

 


3. 가수 활동 및 노래

아일릿은 2024년 3월 데뷔와 동시에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습니다.

  • 데뷔곡 <Magnetic>: K-팝 역사상 데뷔곡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에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 주요 노래: 데뷔 앨범 《SUPER REAL ME》의 타이틀곡 'Magnetic'을 비롯해 'Lucky Girl Syndrome', 'Midnight Fiction' 등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 성과: 2025년 데뷔 1주년을 맞이하기까지 신인상 7개를 포함해 총 13관왕을 달성하며 5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4. <라디오스타> 출연 주요 이슈

1월 14일 방송된 라디오스타에서 원희는 예능 초보다운 솔직하고 엉뚱한 입담으로 스튜디오를 초토화했습니다.

① "국민 여동생 말고 지망생"

원희는 자신을 향한 '국민 여동생'이라는 수식어에 대해 "아직은 부족한 단계라 국민 여동생 지망생이자 개미, 잡초라고 불러달라"며 겸손하면서도 독특한 자기소개를 전했습니다.

 

② 아이유와의 에피소드

평소 롤모델로 꼽아온 아이유로부터 언급되었던 일화를 공개하며, "아이유 선배님께 인정받았다는 사실만으로도 너무나 영광이고 감사하다"는 벅찬 소감을 전했습니다.

③ 귀여운 척의 고충

무대 위에서의 상큼한 표정 연기에 대해 "가끔 귀여운 척을 너무 많이 하는 것 같아 스스로 양심에 찔릴 때가 있다"는 솔직한 고백을 남겨 MC들의 아빠 미소를 유발했습니다.

④ 박근형과의 세대 초월 케미

원희는 본인의 '코덕(코스메틱 덕후)' 아이템을 국민 배우 박근형에게 소개하며 세대 차이를 뛰어넘는 소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감명받은 박근형은 즉석에서 원희에게 **"연극 무대에 서볼 생각이 없느냐"**며 파격적인 제안을 하기도 했습니다.

 


 

 

원희는 이번 라디오스타 출연을 통해 단순히 예쁜 아이돌을 넘어, 솔직하고 당당한 10대의 에너지를 가감 없이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마술사를 꿈꿨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최현우의 조수로 활약하는 모습은 그녀의 다재다능함을 입증했습니다.

 

 

앞으로 아일릿 원희가 보여줄 음악적 성장과 예능에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