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김은희 작가 나이 키 프로필 작품 고향 학력 남편 장항준 백댄서 드라마

by 와이페이모어 2025. 4. 1.

김은희 작가 나이 키 프로필 작품 고향 학력 남편 장항준 백댄서 드라마

김은희 작가 나이 키 프로필 작품 고향 학력 남편 장항준 백댄서 드라마

 

명품 드라마 싸인, 씨그널의 김은희 작가가 손석희의 질문들에 뜹니다.

오늘은 김은희 작가 나이 키 프로필 작품 고향 학력 남편 장항준 백댄서 드라마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은희 작가 나이 키 프로필 작품 고향 학력 남편 장항준 백댄서 드라마

김은희 작가 손석희 질문들 김은숙

이번 주 질문들에 '싸인', '시그널', '킹덤'의 김은희 작가, 그리고 '파리의 연인', '미스터 션샤인', '더 글로리'의 김은숙 작가가 출연합니다.

 

 

한국의 드라마를 주도하는 두 사람의 동시 출연으로 '만우절 가짜뉴스 같다'는 얘기까지 나오죠.

 

김은희 작가는 최고의 히트작인 '시그널'의 속편 '두 번째 시그널'의 원고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는 상태.

 

 

김은숙 작가는 최근작인 '더 글로리'로 세계시장을 흔들었고, 차기작 '다 이루어질지니'가 제작 후반에 접어들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서로 다른 성격, 즉 장르 드라마와 로맨스 코미디 분야에서 각자 정상에 서 있으면서 절친한 사이이기도 하다고.

 

드라마가 작가의 예술이고, 궁극에는 대사로 남는 것이라면, 김은희, 김은숙이야말로 대표적인 작가들이라 할 수 있죠.

 

 

"거기도 그럽니까? 그래도 20년이 지났는데… 뭔가 달라져 있겠죠?"(김은희 '시그널'), "이 안에 너 있다"(김은숙 '파리의 연인들') 등은 지금까지도 각각 수사 장르 드라마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의 대표적인 명대사로 남아있을 정도.

 

이런 대사들이 탄생하게 된 과정도 소개.

 

 

두 사람은 프로그램에서 드라마 작가로서의 애환을 가감 없이 쏟아내기도 한다고.

 

김은희 작가 나이 키 프로필 작품 고향 학력 남편 장항준 백댄서 드라마

 

김은희 작가 나이는 1972년 1월 7일 (53세)

 

 

고향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옥인동

 

거주지는 경기도 부천시

 

 

딸 고등학교가 부천이라 부천에 산다네요.

 

가족은 배우자 장항준(1998년 결혼 ~ 현재), 딸 장윤서(2006년생)

 

장항준은 영화감독이고 딸 장윤서는 경기예고 출신이라고 합니다.

 

 

 

김은희 학력은 서울청운국민학교 (졸업), 배화여자중학교 (졸업), 배화여자고등학교 (졸업), 수원대학교 (신문방송학 / 학사)

 

 

직업은 드라마 작가

 

소속사는 미디어랩 시소

 

김은희 작가는 드라마 싸인, 시그널, 킹덤, 악귀 등의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예능 작가로 시작한 김은희는 원래는 드라마를 쓰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1998년 결혼 후, 남편 장항준이 종이에 육필로 쓴 영화 시나리오를 컴퓨터 워드로 옮기는 조수 일을 하면서 점점 시나리오 쓰기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작은 의외로 멜로물인 그해 여름이지만 쓰고나서 자기는 멜로물 체질은 아닌 것 같다고 깨달았다고 하네요.

 

그 뒤에 드라마 각본 데뷔작인 위기일발 풍년빌라는 집필하는 동안 감수해주던 남편이나 감독으로부터 단 한번도 칭찬을 들은 적이 없으며 본인이 되돌아보기에도 형편없었기에, 스스로 작가를 그만둘까 생각까지 했을 정도라고.

 

 

그 다음에 시도한 장르물인 싸인은 당시로서는 익숙지않은 장르물, 게다가 부검이라는 소재, 게다가 신인 작가의 작품이라는 이유 등이 겹쳐서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지만, 우연히 다른 작품이 제작 중단되며 편성 공백이 생겼고, 여기에 박신양이 출연을 결심하면서 편성에 성공하였고 흥행에도 성공했습니다.

 

싸인, 유령, 쓰리 데이즈 등 한국 드라마에 보기 힘든 전문적인 분야의 소재를 가지고 스릴과 서스펜스가 넘치는 각본을 쓰는 작가.

 

 

2016년, tvN 드라마인 시그널이 평가와 흥행 양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죠.

 

2019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작품 킹덤의 각본가로 복귀했고, 훌륭한 스토리를 선보여 국내외로 호평받으며 반등에 성공.

 

2021년, tvN 15주년 기념작이자 최고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았던 지리산의 각본가로 참가해 5년 만에 tvN 드라마 각본가를 맡게 되었으나,

 

 

전체적인 스토리에서 혹평은 물론이고, 안 그래도 망한 스토리였는데 결말부는 더 많은 비판을 받으면서 일각에서는 시그널 시즌 2에 대한 기대를 움츠리게 했다는 의견까지 나올 정도.

 

이처럼 기대에 비해 박한 평가와 화제성과는 달리 시청률은 유료방송채널 드라마임에도 최고 10.7%, 평균 9.2%로 상당히 높은 편이었죠.

 

2023년 4월, 남편인 장항준이 연출하고, 본인이 공동각본을 맡은 리바운드가 개봉했고, 괜찮은 평가를 들었습니다.

 

 

2023년 6월, SBS에서 쓰리 데이즈 이후 9년만에 악귀를 집필.

 

시청률은 방영 내내 10%대 초반대를 유지하며 방영 시간대를 생각하면 애매한 수치지만 드라마 장르까지 감안하면 나름 선전했죠.

 

드라마의 평도 초반에는 약간 호불호가 갈렸으나 뒤로 갈수록 평이 좋아졌고 결말도 김은희의 작품 중에서는 제일 깔끔하게 마무리 지으며 유종의 미를 잘 거두었습니다.

 

유튜브 이응디귿디귿에 출연하여 다음 차기작이 여성 물리학자 이야기라고 했죠.

 

 

차기작을 위하여 한국천문연구원 우주과학본부 선임연구원인 심채경 박사에게 자문을 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의외로 젊었을 때는 글에 부족한 점이 많다며 장항준에게 많이 혼났다고 하네요.

 

 

장항준이 방송 이미지와 다르게 영화나 드라마 및 방송 각본을 쓰는거 같은 직업 생활에서는 매우 철저한 스타일이라서 후배들이 두려워 했다고 하니다.

 

 

본인의 글쓰기 작법은 모두 장항준에게 처음 배웠다고.

 

그래서 사람들의 인식과는 달리 중년 이후에도 글을 쓸 때는 장항준에게 의견을 물을때는 남편이 아닌 작가 선배 대우를 하며 정중하게 묻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항준도 부인이 아닌 순수한 작가 대우를 하며 진지하게 말해준다고.

 

 

오히려 주변에서 그것에 대해서는 20년 가까이 산 부부로서의 모습치고 굉장히 멋지게 본다고.

 

딸 장윤서가 모친 김은희의 재능을 많이 닮았다고 하는데, 문학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중학생이 되자 청소년문학상 최연소 금상 수상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장항준-김은희 부부 모두와 절친한 배우 장현성은 김은희의 딸이 그야말로 진짜 엄친딸이라며 방송에서 극찬을 했죠.

 

공부나 문학이야 당연히 잘하는데, 인성까지 좋아서 그야말로 완벽하다 못해 "높아보일 지경"이라고.

 

젊을 때 농담으로 장항준과 사돈을 하자고 했었는데, 중학생이 된 이후에는 사돈이 되기에는 윤서가 자신의 아들들에게는 너무 높고 먼 곳으로 가버린 것 같다고 했죠.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근황이 언급됐는데, 본인이 집필하고 연출한 영화를 2편이나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 김은희 작가는 과거 김완선 백댁서 경험도 있었다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연예계를 꿈꾸기도 했다고.

 

 

김은희 작가 다음 차기작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기대가 됩니다.

 

김은희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