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최양락 나이 키 팽현숙 프로필 딸 알까기 고향 냉장고 리벤지특집 박명수

by 와이페이모어 2025. 4. 13.

최양락 나이 키 팽현숙 프로필 딸 알까기 고향 냉장고 리벤지특집 박명수

최양락 나이 키 팽현숙 프로필 딸 알까기 고향 냉장고 리벤지특집 박명수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최양락, 팽현숙 부부가 냉장고 주인으로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양락이 최현석과 닮은꼴?"이란 얘기에 스튜디오가 술렁였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최양락 나이 키 팽현숙 프로필 딸 알까기 고향 냉장고 리벤지특집 박명수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양락 나이 키 팽현숙 프로필 딸 알까기 고향 냉장고 리벤지특집 박명수

최양락 냉장고를 부탁해 리벤지특집 박명수

이번주 '냉부'는 셰프들의 뜨거운 복수전이 펼쳐지는데요.

 

박은영, 파브리, 배경준 등 복수의 칼날을 갈고 나온 셰프들이 '리벤지 데이' 특집을 통해 설욕을 다짐합니다.

 

 

오는 13일 저녁 9시에 방송되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이하 ‘냉부해’)에는 ‘코미디언 1호 부부’ 최양락·팽현숙 부부와 세대를 아우르는 코미디언 박명수가 냉장고 주인으로 출연해 유쾌한 케미를 선보이죠.

 

 

이날 방송에서는 최양락과 최현석의 뜻밖의 닮은꼴도 화제에 오르는데요.

 

김성주가 “두 사람 입매가 닮았다”고 언급하자, 최현석은 “실제로 그런 얘기 자주 들었다”며 쿨하게 인정하죠.

 

 

이에 팽현숙은 “남편이 술을 많이 마셔서 먼저 갈까 걱정했는데, 그때는 최현석 셰프 얼굴 보면 되겠다”며 특유의 매운 개그를 날려 폭소를 유발.

 

 

이어 ‘팽락부부’의 냉장고가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오픈런 맛집’으로 유명한 순대국밥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팽현숙은 다수의 요리 자격증 보유 사실까지 알려 셰프들을 긴장하게 하죠.

 

이와 동시에 공개된 냉장고 속에는 각종 식재료와 20가지가 넘는 반찬들이 깔끔하게 정리돼 있어 모두를 놀라게 합니다.

 

최양락은 최현석에게 흑백요리사에서 "8위 하고 저렇게 폼 잡는 거냐"며 돌직구를 날려 모두가 폭소를 터뜨리기도.

 

이어 팽현숙이 감동적인 시식평을 남겨 화제를 모으는데요.

 

그녀는 대결 전부터 "스테이크가 먹고 싶어도 돈이 없어서 못 갔다"며 기대감을 드러내죠.

 

 

이후 셰프들이 만든 요리를 시식한 팽현숙은 "인생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스테이크", "원래 이런 음식을 먹는 인생을 살고 싶었다"며 진심 어린 감동을 전하고요.

 

심지어 돼지고기를 더 선호하는 최양락도 "이래서 사람들이 소고기를 먹는구나", "정말 끝내준다"며 감탄을 아끼지 않아, 대결 결과가 더욱 궁금해지죠.

 

 

긴장감 넘치는 신경전부터 웃음을 자아내는 순간들까지 모두 담은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리벤지 데이 특집은 오늘(13일) 밤 9시에 방송됩니다.

 

 

최양락 나이 키 팽현숙 프로필 딸 알까기 단발 고향 냉장고 리벤지특집 박명수

최양락 나이는 1962년 5월 20일 (62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덕암리이고, 거주지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이죠.

 

 

최양락 키는 183cm, 87kg, 270mm, A형으로 옷태가 제법 좋습니다.

 

가족은 부인 팽현숙과 아들, 딸과 사위가 있죠.

 

 

최양락 딸 최윤하는 대학교수로 최근에 결혼했고요.

 

TBN 한국교통방송 '최양락의 탄탄대로'의 고정 게스트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최양락은 아들을 낳았을때 한강에 가서 울었는데 그 이유는 자신을 안 닮고 너무 잘생겨서라고 하네요. ㅋㅋㅋ

 

학력은 화천초등학교 (졸업), 도고중학교 (졸업), 온양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81 / 전문학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통합치유학 / 학사), 상명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 석사).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최양락은 서울예전 연극과 1학년에 재학 중이던 1981년 제1회 MBC 개그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대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는데요.

 

 

이후 대부분의 활동은 KBS에서 했으며 KBS에서 활동하는 동안 쇼 비디오 쟈키나 유머 1번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죠.

 

 

촐랑거리고 깐죽대는 캐릭터로 인기를 끌었는데 대표적인 캐릭터로는 '네로 25시'의 네로, '고독한 사냥꾼'의 최우빈, '괜찮아유'의 최종학 등이.

 

대표적인 유행어는 부인이자 같은 코미디언인 팽현숙과 같이 호흡을 맞췄던 코너 '남 그리고 여'에서 만든 "있을 때 잘해! 나는~ 봉이야!".

 

 

그리고 고독한 사냥꾼의 "내가 이 카페를 자주 찾는 이유는, 이곳에 오면 뭔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기대 때문이지"(오프닝) / "에구에구... 그날 난 (당했다) 됐다."(엔딩), 네로 25시의 오, 신이시여~~~!! 등이 있죠.

 

 

최양락은 2000년 다시 MBC로 옮겨온 후, 일요일 낮에 코미디 닷컴이란 프로그램에서 진행한 바둑 대국을 패러디한 알까기 대국으로 또 한번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이때 아내 팽현숙의 권유로 도전한 단발머리가 지금까지도 시청자들에게 기억되고 있죠.

 

알까기의 성공 이후부터는 MBC 표준FM 최양락의 재미있는 라디오의 진행자로도 활동.

 

2000년대 이후로는 자신의 개그 성향이 버라이어티 예능과 안 맞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서 예능에 잘 출연하지 않았는데요.

 

결국 2010년 10월 MBC 개그 프로그램이었던 꿀단지 이후로는 지상파 예능계에서 멀어졌었죠.

 

이후 2020년부터 JTBC의 1호가 될 순 없어에서 부인 팽현숙과 함께 출연하며 다시 대중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에 두 부부가 출연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최양락은 자신의 개그 감각에 대한 자부심과 자존심이 꽤 강한데요.

 

 

또한, 코미디언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해서 개그 철학도 매우 확고한데, "코미디니까 대충 해서 웃겨라." 라는 말을 가장 싫어한다고.

 

임미숙, 김학래 부부와도 친분히 상당하죠.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81학번으로 입학한 최양락은 졸업을 한 학기 남기고 MBC 개그콘테스트에서 대상을 받아 개그맨이 되면서 학업을 이어가지 못 했는데요.

 

 

결국 2010년대 초 재입학을 했다가 2014년 2월 졸업했죠.

 

아내인 팽현숙이 대학 등록금을 대주는 등 물심양면으로 지원했기에 졸업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오랫동안 잘 살고 있는 최양락, 팽현숙 부부 참 보기 좋습니다.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하시고, 모범적인 가정생활 이어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