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서동주 나이 키 이혼 학력 프로필 변호사 서정희 서세원

by 와이페이모어 2024. 8. 1.

서동주 나이 키 이혼 학력 프로필 변호사 서정희 서세원

서동주 나이 키 이혼 학력 프로필 변호사 서정희 서세원

서세원, 서정희의 딸로 유명했던 서동주. 이제는 그런 수식어 없이 방송인 서동주, 미국변호사 서동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스펙을 가졌지만 또 다양한 아픔을 겪었던 그녀가 이제 혼자다에 나와 이혼 이야기를 풀어놓네요.

오늘은 서동주 나이 키 결혼 이혼 프로필 변호사 서정희 서세원 등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서동주 나이 키 이혼 학력 프로필 변호사 서정희 서세원

서동주 이혼 학력 이제 혼자다 방송출연

'이제 혼자다'에 이혼 10년 차가 된 서동주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서동주는 미국 페이스쿨(Fay school)과 세인트폴(Saint Paul) 고등학교를 졸업했고 힐러리 클린턴 등 유명 인사를 배출한 웰슬리 여자대학(Wellesley College)에서 미술을 전공했습니다.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에 순수수학 전공으로 편입학해 졸업했고 미국 최고의 경영전문대학원으로 손꼽히는 펜실베이니아대 와튼 스쿨 마케팅 박사과정에 입학했으나, 1년의 석사과정만 마치고 중퇴. 이후 로스쿨까지.

 

스펙이 정말 화려하죠?

 

서동주는 27살이던 2010년에 미국 생활 중 만난 재미교포 사업가와 결혼했으나,

서동주 결혼

 

5년 만인 2014년 이혼했고 이후 샌프란시스코대학교 로스쿨을 졸업, 201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서동주 전남편

 

2020년 9월 한국으로 귀국해 머물다가 미국 로펌을 퇴사하고 한국으로 돌아와 변호사 업무와 방송 활동을 병행 중입니다.

 

이날 방송에서 서동주는 이혼 배경에 대해 "저 스스로 제가 어떤 사람인지 몰랐을 시절에 결혼했기 때문에, 그래서 헤어진 게 제일 크다고 본다"라고 밝혔죠.

내가 누군지 모를때 결혼

 

"엄마가 저를 키우기를 '현모양처로 컸으면 좋겠다'고 했다. 저도 제 스스로 그런 스타일인 줄 알았다"라고 털어놨습니다.

 

"인내심 많고 희생 정신이 강한 줄 알았는데 사실 저는 의견도 강하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다양한 면이 있는 사람이었다"라고 떠올렸죠.

 

서동주는 "내가 알던 내가 아니었던 게 가장 큰 (이혼) 이유 같다"고 객관적이고 담담하게 고백했습니다.

이혼사유

 

"아직 자아를 찾기 전에 너무 어릴때 (결혼을) 해갖고 막상 살다 보니 내가 이런 성격이 아닌데, 내가 감당하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일들이 있었다. 자연스럽게 (이혼)하게 된 것 같다"라고 말했죠.

 

남 핑계만 대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혼한지 좀 지나서 그런지 굉장히 객관적으로 얘기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한편 서동주는 경매로 산 폐가를 공개했는데 “제가 한국에 와서 3년간 월세를 살았다. 열심히 돈을 모아서 구입하게 된 저의 삶의 터전이다. 조금이라도 시세보다 싸게 샀으면 좋겠는 마음에 법원 가서 경매에 모의로 참여해 보고 실제로도 참여해보고 하다가 이 집을 낙찰받게 됐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경매로 집을 샀다

 

박미선이 “집 상태가 괜찮은 거냐”며 걱정을 하자 서동주는 경매는 안을 잘 못봐서 그냥 터 넓은 것만 보고 샀는데 지금은 리모델링 중이라고 하네요.

폐가를 경매로

 

경매로 산집

 

또 현재 남자친구가 있다고 밝힌 서동주는 2세를 바라는 모친과 외할머니에게 “아이를 낳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난자를 얼려놨다고 말하기도 했죠.

증손주가 보고싶다는 할머니

 

서동주는 "집안이 금수저였지만, 아버지가 하던 프로그램이 막을 내리고 어려움이 많지 않았나. 학교 식당 청소하고 도서관 사서도 하고 통계학 조교 일을 하고 과외 선생도 했다. 나중에 이혼하고 혼자 자립할 시기에도 알바도 많이 하고 열심히 살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서동주는 어머니인 모델 출신 서정희(61)와 함께 시장을 찾았습니다.

서정희 젊었을때 장난 아니었죠.

서정희 리즈

 

서세원이 서정희가 아무것도 모를 때 어린 나이에 거의 강제로 결혼했다시피 했다는 얘기도 있었죠.

 

서정희가 시장을 무척 좋아한다는군요.

어떤 상인은 서동주에게 "남자 친구 있냐. 너무 예쁘셔서"라고 묻자 이에 서정희는 "남자친구 많다"라고 말했죠.

남자친구 있다

 

그러자 서동주는 한 명 밖에 없다고 ㅎㅎ

그러자 서정희도 "저도 한 명이다"고.

서정희의 고백

 

서정희는 지난 1월 건축가 김태현(55)과 열애 중이라고 밝힌 바 있죠.

서정희와 김태현

 

서동주는 "엄마가 열애를 하기 전에 고민을 많이 했다"며 서정희의 연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엄마가 그전에 아빠(서세원) 밖에 없었기 때문에 진짜 사랑인지 뭔지를 몰랐다.

엄마도 아빠밖에 몰라서

 

엄마가 고민했는데, 그래도 제가 '하라'고 해서 연애를 하게 됐다. 제 덕분에 두 분이 만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서동주는 "이혼을 하면 감정에 롤러코스터가 있다. 슬펐다가 기뻤다가 짜증 났다가, 내가 불쌍하다고 하다가 내 탓했다가 이 난리를 친다"라고 털어놓으며 최동석을 보며 "그걸 어느 정도 겪으셔야 한다"라고 말하더군요.

최동석에게 조언

 

"여자를 계속 만나시고, 끊임없이 시도를 하셔야 한다. 안 그러면 여기서 (이성이) 끊긴다"라고 덧붙이기도.

 

서동주 나이 키 프로필 미국변호사 서정희 서세원

서동주 나이는 1983년 3월 28일생 41살입니다.

인스타 사진

 

키는 168cm, 52kg. 혈액형은 A형

 

성형의혹이 있는데 쌍꺼풀을 했다고 합니다.

서동주 옛날 사진

 

가족은 작고한 아버지 서세원, 어머니 서정희 남동생 서종우(1985년생)와 올케가 있죠. 거기에 반려견 클로이, 레아, 반려묘 코코가 있습니다.

 

직업은 미국변호사, 작가, 방송인

인스타 사진

 

소속은 법무법인 정향, 오네스타컴퍼니.

 

서동주는 서세원과 서정희 사이에서 1남 1녀 중 첫째로 태어났습니다.

 

이혼 이후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로스쿨을 다녔고 2019년 5월 21일, 공식 미국 캘리포니아주 변호사 시험에 붙었다고.

 

2022년 6월 27일, 새로운 소속사 오네스타컴퍼니랑 전속계약을 맺고 연예계 활동에 나섰습니다.

 

2023년 9월, 데블스 플랜에 곽튜브, 궤도, 하석진 등과 함께 출연했죠.

데블스플랜 출연

 

책을 4권 낸 작가이기도 합니다.

 

골때녀에도 나왔지만 운동도 만능이죠.

골때녀 출연

 

서세원은 서정희와 가정폭력, 이혼 등의 이슈가 있었는데 서동주가 서정희를 지지했다고 합니다.

서세원과 서정희

 

그러자 서세원이 문자로 내가 너 얼마나 돈 들였는데 이 XX야 네가 나한테 XX 짓을 해?라고 폭언을 했다고 하네요.

 

또 서세원은 매일 미국에 있는 딸에게 전화를 걸어, “난 널 X 이러 미국에 갈 거야. 널 보자마자 칼로 찔러 X여 버릴 거야. 그리고 네 피부를 벗 X서 지갑으로 만들어 매일 들고 다닐 거야.”라며 입에 담지도 못할 욕설과 폭언을 해댔다고 하네요.ㅠㅠ

 

 

서정희도 이혼 당시 엘리베이터에서 폭행을 당하는 영상이 공개돼 충격을 안겨줬죠.

 

요즘은 필라테스 대회에서 우승도 하고 자기 관리도 잘하는 것 같습니다.

서정희 화보

 

서동주는 서세원의 계속되는 폭언에 연을 끊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23년 서세원이 세상을 떠나자 캄보디아 현지 장례와 한국 장례식장에서 상주 노릇을 한건 서동주였죠.

 

서세원의 죽음에 대해선 그것이 알고 싶다에 나왔었는데 기가 막히더라고요.

프로포폴을 비롯해 복잡한 사건이 얽혀있습니다.

 

서동주는 전공을 무척 다양하게 바꿨는데, '피아노 → 미술 → 수학 → 경영학(마케팅) → 법학'으로 바꾸었다고 하죠.

얼마나 공부를 많이 했을지.

물론 어린 시절부터 엄마, 아빠가 시키기도 했겠지만 그걸 따라서 다 해낸 서동주도 참 대단한 거죠.

 

거기에 이혼한 뒤 생계를 위해 미국변호사 자격증까지 따버리는.

데블스플랜 보니까 공부 쪽에는 도가 튼 듯.

 

어린 시절은 유복하게 보냈겠지만 이후 가정이 휘청이고, 또 이혼이라는 개인사, 아버지의 객사까지 쉽지 않은 가정사들이 그녀를 힘들게 했지만 꿋꿋이 이겨내고 본인의 삶을 살아가는 서동주. 

 

그녀의 앞날에 좋은 사람과 좋은 기회가 함께 하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서동주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