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신일 선풍기 조립 방법 후기 (NE-A14SLOW)

by 와이페이모어 2024. 6. 16.

신일 선풍기 조립 방법 후기 (NE-A14SLOW)

신일 선풍기 조립 방법 후기 (NE-A14 SLOW)

오랜만에 어머님 댁에 가서 선풍기 조립해 드리고 왔습니다.

이마트에서 저렴한 신일 선풍기를 샀는데요, 오늘은 신일 선풍기 조립 방법, 후기, NE-A14 SLOW 제품은 어떤지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예전에는 가전제품이 귀하기도 했고 하나 사면 고장 날 때까지 쓰는 게 기본이었죠.

저희 집도 금성 선풍기 대략 20년 정도 쓰다가 몇 년 전에 버렸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인지는 모르겠는데 예전 가전제품들이 내구성이 더 좋았던 거 같습니다.

요즘엔 거의 소모품 느낌. 몇 년 쓰다가 잘 안되면 버리고 또 사고 그런 느낌입니다.

 

어머님이 며칠 전에 사진을 보내서 마트에서 이런 제품을 행사를 하더라.. 얘기하셔서 인터넷으로 사면 더 싸요 하고 검색을 해보니 여름 시즌이어서 그런지 싸지도 않더라고요. 

 

그래서 어머니 댁에 도착 후 마트에 갔는데 원래 보시던 선풍기는 품절이 되었고 다른 선풍기가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게 바로 이 제품. (검색이 잘 안 되던데 마트 전용 제품일 수도 있을 듯)

신일 선풍기 박스

 

원래 가격은 79,000원이라는데 59,000원에 2만 원 행사를 하고 있더군요.

흔히 저소음 저발열 모터로 알려진 BLDC 모터 제품이라고 써져 있었습니다.

 

BLDC모터 제품은 가격이 좀 되는데 이건 왜 그런지 싸게 나온 거 같아서 그냥 이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박스를 까보면 포장 상태는 대충 이렇고요.

포장상태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선풍기 구성품

 

살 때는 몰랐는데 리모컨도 들었네요. ㅎㅎ

리모콘

 

설명서 대로 차근차근 조립하면 어려울 것 하나 없는데 포인트 몇 가지만 유념하면 될 것 같습니다.

설명서

 

 

 

 

선풍기 조립 시 가장 먼저 해야 할 건 후망 조립인데 방향의 기준은 빨간색 동그라미를 친 2개의 홈입니다.

뒷면 망 체결

 

여기에 맞춰 후망을 끼우시면 되고 그다음엔 후망 고정 너트로 잠가 주시면 됩니다.

후망 고정 너트는 보통 너트 잠그듯이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잠가집니다.

 

그다음엔 고무 커버를 제거합니다.

고무커버 제거

 

고무커버 제거 후 선풍기 날개를 꽂아야 되는데 날개를 보시면 2개의 홈이 있습니다.

날개 홈

 

이 날개의 홈과 모터 샤프트(날개를 끼워 넣는 기다란 쇠막대)에 핀을 맞춰서 넣어주면 됩니다.

홈 따라 체결

 

이렇게 해야 정상적으로 체결이 되며 모터와 날개가 한 몸이 되게 됩니다.

날개 체결 완료

 

그다음 날개 앞 뚜껑(스피너)을 닫아 날개를 고정해야 하는데 이 뚜껑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야 잠귀게 됩니다.

(나중에 선풍기 청소 하려고 스피너를 풀 땐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풀어집니다. 보통 스피너에 Lock / unlock 방향이 조그맣게 써져 있습니다.)

 

스피너 결합

 

 

 

 

그다음엔 앞 망을 체결하면 되는데 십자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십자드라이버로 앞망에 달린 나사를 먼저 풀어줍니다.

 

앞 망 나사

 

그다음 앞망을 체결하면 되는데 위치 잡는 기준은 앞망 앞쪽에 선풍기 브랜드 로고(A NEW)가 수평으로 똑바로 보이도록 위치를 잡고 체결해 주면 되고 몇 군데 걸쇠가 잘 들어갔는지 망의 가장자리를 한 번씩 훑어서 확인해 주세요.

 

걸쇠 확인

 

다 확인해서 앞망이 뒷망과 유격 없이 결합이 됐으면 십자드라이버로 아까 풀었던 나사를 다시 고정시켜 줍니다.

그럼 앞망도 체결 끝입니다.

 

앞 망 체결 끝

 

마지막으론 선풍기를 바로 세워서 자립할 수 있도록 스탠드의 홈에 끼워준 후 거꾸로 뒤집어 바닥 고정 너트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주면 조립 완료입니다.

(스탠드에 꽂을 땐 선을 안으로 살살 밀어줘서 중간에 끼지 않도록 해주시고 꽂을 때도 한 번에 너무 세게 꽂지 마시고 살살 달래가면서 꽂으시는 게 좋습니다.)

밑 뚜껑 체결

 

선풍기 조립 끝

조립 끝

 

전원은 선풍기가 DC모터이기 때문에 스탠드 뒤쪽에 어댑터 연결부가 있습니다. 

거기에 동봉된 어댑터를 꽂아 콘센트에 연결해 주면 됩니다.

 

작동시켜 보니 잘 작동되고요.

바람세기는 1단에서 12단까지 가능하고 타이머는 1시간~12시간까지 조절 가능하네요.

 

 

 

회전 가능하고 자연풍, 슬립 모드 지정 가능하고요.

리모컨도 잘 작동됩니다.

 

다만 표시창이 꺼졌다 켜졌다 하는 건 적응이 필요합니다.

표시창

 

위의 사진은 풍속 6단으로 표시창이 켜진 상태이고 시간이 흐르면 액정이 흐려지는데요, 이 상태에서 버튼을 조작하면 바로 명령이 이행되는 게 아니라 표시창이 활성화되고 한번 더 눌러야 작동이 됩니다.

 

즉 선풍기가 돌아가고 있는데 액정이 흐려진 상태고 여기서 선풍기를 끄고 싶다. 하면 전원을 한번 누르면 선풍기가 바로 꺼지는 게 아니라 표시창이 밝아지고 거기서 한번 더 전원 버튼을 눌러야 선풍기가 꺼진다는 거죠.

 

핸드폰 액정 같은 거라서 몇 번 해보면 어떻게 하는지 직관적으로 다 알 수 있습니다.

 

소음도 적고 괜찮은 거 같네요. 어댑터 선이 좀 정신이 없어서 꼴 보기 싫은 거 빼고는 ㅎ (선정리 필요)

 

 

그럼 선풍기 조립 잘하시고 올여름도 건강하게 잘 나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대웅 모닝컴 기화냉각 냉풍기 비추 (DWF-747)

대웅 모닝컴 기화냉각 냉풍기 비추 (DWF-747)본격적인 여름이 왔습니다. 선풍기, 에어컨 다 가동하셨을 텐데요, 선풍기와 에어컨 사이에 냉풍기라는 게 있죠.얼마 전 지인이 안 쓴다고 하여 냉풍기

kingtip0206.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