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타일러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미국 고향 국적 학력 도자기

by 와이페이모어 2025. 3. 9.

타일러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미국 고향 국적 학력 도자기

타일러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미국 고향 국적 학력 도자기

 

오는 9일 방송되는 MBN ‘가보자GO4(가보자고)’ 5회 두 번째 선공개 영상에서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집안 장식장을 꽉 채운 도자기 컬렉션을 공개해 화제를 모읍니다.

오늘은 타일러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미국 고향 국적 학력 도자기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일러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미국 고향 국적 학력 도자기

타일러 라쉬 가보자고 도자기

영상에서 안정환과 홍현희는 동양적 분위기에 따스함이 깃든 타일러의 집을 방문, 장식장을 꽉 채운 ‘도자기 컬렉션’과 마주하고 흠칫 놀라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귀한 물건인 것 같다”라는 물음에 타일러는 “고려청자”라고 밝혀 또 한 번 MC들을 놀라게 했죠.

 

타일러는 먹색을 띤 고려청자에 대해 “원래는 푸른색이어야 하는데 약간 먹색이다. 800년 된 거라 어쩔 수 없다”라고 밝혔고, MC들은 “800년 전 물건을 어디서 구매했나?”라고 구매경로를 궁금해 했습니다.

 

 

그러자 타일러는 ‘경매사이트’라는 의외의 답을 내놓아 다시 한 번 MC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타일러는 “경매사이트에 저렴하게 올라올 때가 있다. 상태가 좋은 건 몇 천만 원인데, 잘못 만들어졌거나 보존 상태가 좋지 않은 건 저렴하게 올라올 때가 있다”라고 답했죠.

 

 

고려청자의 가격을 묻자, 이에 답하는 타일러의 모습이 선공개 영상 말미를 장식해 과연 타일러가 소장한 800년 된 고려청자의 가격은 얼마일지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입니다.

 

 

한편, ‘가보자GO’ 시즌4는 MC 안정환과 홍현희에게 초대장을 보낸 스타의 집을 찾아가 구경하고, 인생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전 국민 집들이 투어 프로그램.

 

 

 

타일러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미국 고향 국적 학력 도자기

타일러 라쉬 본명은 타일러 조세프 라시(Tyler Josef Rasch)

 

나이는 1988년 5월 6일 (36세)

 

고향은 미국 매사추세츠 주

 

 

10개 국어를 하는 언어천재로 유명하죠.

 

국적은 미국

 

학력은 The Putney School (졸업), 시카고 대학교 (국제학 /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외교학 / 석사)

 

 

경력은 미국 연방상원 사법위원회 위원장 인턴, 주미한국대사관 특별 보좌관, 법무부 이민정책자문위원회 위원, 환경솔루션제품 개발 스타트업

 

 

소속사는 웨이브 엔터테인먼트 (공동 대표)입니다.

 

가족은 부모, 누나, 조카 레일라, 키어런

 

키는 159cm | 54kg | O형

 

MBTI는 INTP

 

타일러는 미국 버몬트 주 출신입니다.

 

 

대학 시절 국제학과 국제정치학을 전공했기 때문에 외국어를 배우면서 국제 감각을 키우고 싶어서 친구와 함께 서점에 갔다네요.

 

 

중국어와 아랍어 기초서 등은 영어로 만들어진 책이었고 기본 문자조차 소개하지 않고 있었는데, 한국어 책은 한글을 먼저 사용하는 걸 발견하였고 이러한 점이 마음에 들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한글과 기본 단어 몇 가지를 배우고 그중에 '북한'이라는 단어를 검색하였는데 핵실험이 아니라 북한 내 정치범 수용소에 대한 내용이 먼저 나왔다고 합니다.

 

 

대학 수준에서 유엔 인권헌장을 배웠는데도 수업시간에 인권 위반 사례로서 북한을 다루지 않았던 터라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하네요.

 

 

이후 대한민국과 북한에 관해 더 알아보게 되었고 졸업 논문 주제를 북한으로 잡아 당시 석좌교수이던 브루스 커밍스의 지도를 받아 졸업.

 

2008년 여름부터 이화여대 어학당에서 3개월 동안 한국어 교육을 받았다고 교육을 마치고 미국으로 돌아가 대학 졸업한 이후 당시 연방상원 사법위원장이었던 패트릭 레이히 의원실에서 일하고 주미한국대사관에서도 일했다고 합니다.

 

주미대사관에서 일하다가 한국 정부가 선발하는 외국인 장학생에 뽑혀 2011년 8월 말부터 서울대 언어교육원에서 어학연수를 받았다고.

 

그리고 국무부 장학금을 받아 서울대학교에 진학해서 외교학 석사과정을 졸업.

 

한국에 들어올 때 인천국제공항에 착륙하면서 '이곳이 한국 전쟁 때 인천 상륙 작전이 있었던 인천이구나'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인천상륙작전의 작전 범위엔 지금의 인천공항이 있는 영종도도 포함되어 있었죠.

 

 

기타 활동으로 바빠지기 이전에는 Seoulism(서울리즘)이라는 한국에서 공부하는 유학생들을 위한 한국어 웹진을 운영했다고.

 

 

일리야 벨랴코프와 대한외국인에 출연한 러시아 출신 에바 코노노바가 이 당시 글을 올리고 참여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미혼인데다가 당연히 배우자도 자식도 없지만, 자신의 누나의 아들이 되는 조카를 무척 아끼는 조카바보이기도 하다고.

 

어린 시절부터 남들과는 항상 친하게 지내왔고 본인의 친화력도 좋은 편이지만 결혼은 그리 흥미를 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자신과 1988년 생 동갑내기 유명인들과도 꽤 친분이 있는데, 유병재와 존박과 친하다고.

 

 

또한 유병재와는 생일까지 같은 날이기도 하다네요.

 

탈모를 앓고 있는데 본인이 과거 비정상회담 방송에서 "브루스 윌리스처럼 멋있게 탈모를 할 수도 있는데.."라는 정도로 발언을 한 것을 보면 당당하게 생각하고 크게 개의치 않는 듯.

 

자신이 유튜브에서 한 발언으로는 자신이 서양인임에도 자신의 탈모 때문에 자신을 쉽게 알아봐주는 사람들이 많아서 좋은 부분도 있었다고 합니다.

 

유대계 미국인이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타일러는 유대인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아버지가 유대계가 많은 오스트리아 출신이며, 유대계스러운 성씨와 타일러 특유의 똑똑한 이미지, 매부리코 때문에 그런 루머가 생긴 듯.

 

 

똑똑한 미국 사람의 대명사 타일러.

 

앞으로도 의식있고 좋은 활동 많이 하길.

 

우리나라에도 좋은 영향력을 미치길.

 

타일러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