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김정연 나이 고향 프로필 가수 고향버스 남편 결혼 아침마당

by 와이페이모어 2025. 3. 4.

김정연 나이 고향 프로필 가수 고향버스 남편 결혼 아침마당

김정연 나이 고향 프로필 가수 고향버스 남편 결혼 아침마당

 

국민 안내양 가수 김정연, 'KBS 빛낸 스타들' 아침마당 명불허전 특집에 출연 해 화제입니다.

오늘은 김정연 나이 고향 프로필 가수 고향버스 남편 결혼 아침마당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정연 나이 고향 프로필 가수 고향버스 남편 결혼 아침마당

김정연 아침마당 명불허전 꿈의무대

KBS 대표 교양 프로그램 ‘아침마당’이 공사창립 52주년을 맞아 지난 3월 3일 ‘명불허전’ 특집을 방영했는데요.

 

 

이날 아침마당 송현경 PD가 ‘KBS를 빛낸 스타’로 선정한 출연자는 ‘TV쇼 진품명품’의 간판 MC 왕종근, 강승화 아나운서, ‘6시 내 고향’의 국민 안내양 김정연, 가수 슬리피.

 

출연자들은 방송 속 숨겨진 에피소드를 전하며, KBS 공사창립 52주년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가수 김정연은 KBS ‘6시 내 고향’의 국민 안내양으로 살아온 16년 세월을 되돌아보며 "‘6시 내 고향’이 KBS 라디오에서 시작된 지 34년이 되었는데, 그중 16년째 제가 고향 버스를 타고 있다."

 

 

"40대 초반, 풋풋한 나이에 시작했는데 어느새 60을 앞두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농촌 어르신들의 삶에 더욱 밀착되고, 매일매일 진정한 동생으로 거듭나는 기분이다."라고 말하며 명불허전의 입담을 자랑.

 

 

또한 "어르신들은 인생 교과서다. 보릿고개, 일제강점기, 한국전쟁 등 어려운 시절을 살아오신 분들이다. 그분들을 보며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를 늘 되새겨 본다"라고 말하며 깊은 존경심을 드러냈습니다.

 

이어 "2013년, 전국에서 시·군내 버스를 가장 많이 탄 사람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라며 “그로부터 12년이 흘렀으니, 지금도 혼자서 계속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어르신들께 사랑을 드리며, 저 또한 그 사랑을 받고 있다는 걸 늘 느낀다. 어르신들, 부디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따뜻한 인사를 전하기도.

 

최근 발라드곡 ‘이별후애’를 유튜브 채널 ‘국민 안내양 TV’를 통해 공개하자마자 조회수가 폭등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고요.

한편 가수 김정연은‘6시 내 고향’뿐 아니라,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되는 KBS ‘우리 집 금송아지’를 통해서도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창사 52주년 특집 ‘아침마당 ? KBS를 빛낸 스타 명불허전’이 방송된 이후, 그동안 ‘6시 내 고향’에서 만난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자서전 '뛰뛰빵빵 김정연의 인생 버스'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하네요.

 

 

김정연 나이 고향 프로필 가수 고향버스 남편 결혼 아침마당

국민 안내양 가수 김정연 나이는 1969년 12월 28일 (55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키는 160cm, 몸무게는 48kg

 

 

가수데뷔는 2008년 트로트 정규 앨범 '사랑하니까'

 

직업은 가수, 방송인

 

학력은 경기여자고등학교 (졸업), 가톨릭대학교 (경영학 / 학사)

 

 

9살 연상의 남편 김종원과 2008년에 결혼해 슬하에 아들 김태현(2014년생)을 두고 있습니다.

 

 

종교는 불교

 

소속사는 제이스토리

 

민중가요 노래패 '노래를 찾는 사람들'로 활동

 

 

저서는 자서전 '뛰뛰빵빵 김정연의 인생 버스'

 

 

김정연은 대한민국 트로트 가수 겸 MC로서 가수 활동과 더불어 KBS 1TV 간판 프로그램인 '6시 내고향'에서 국민안내양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경력은

2019년 파주시 홍보대사

2019년 경상남도 함양군 홍보대사

2016년 강원도 양구군 홍보대사

2013년 당진시 홍보대사

2010년 김포시 홍보대사

1991년 ~ 1994년 그룹 '노래를 찾는 사람들' 멤버 수상 내역은

2021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2015년 제23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성인가요부문 인기대상 2013년 KBS 공로상

2011년 대한민국 문화예술대상 인기가요대상 김정연의 가수로서의 앨범은

2015년 세월네월 / 어머니

2014년 당신 아니면

2011년 고향버스

2008년 사랑하니까

 

 

 

방송 출연은

KBS청주방송총국 무대를 빌려드립니다 단독 MC

KBS1 전국노래자랑 해당 지역 순회 출연 (초대가수 출연)

KBS1 가요무대 출연

KBS1 6시 내고향 국민안내양 수요일 코너 <시골버스> 패널

KBS1 인간극장 <김정연의 인생버스>

KBS1 아침마당 <화요초대석> 패널, <명불허전> (9670회) 출연

OBS 숨보명(숨겨진 보석같은 명소) MC

TV조선 얼마예요?

KBS전주 - KBS 1TV 우리집 금송아지 MC 등이 있습니다.

 

김정연은 민중가요 노래패로 '광야에서', '사계'등이 대표곡인 '노래를 찾는 사람들'로 활동할 시기 노래는 물론 사회를 보기도 했는데요.

 

 

그녀의 입담을 눈여겨 본 KBS PD가 라디오 리포터 제안을 하면서 방송계에 입문했다고 합니다.

 

이후 다른 방송에 출연을 할 뻔 했으나, 나이가 너무 많다고 거절당하고 그녀의 간판 프로그램인 '6시 내고향'에 리포터로 출연하게 되었죠.

 

 

그녀는 리포터로 활동하면서 결혼을 했는데요.

 

결혼을 반대하는 어머니와 3년 동안 연락을 끊고 살기도 했었다네요.

 

남편은 초혼이 아닌데다가 딸도 있고, 김정연과는 나이차도 많이 나는데다 부모님 없이 자란 고아였기도 하고, 게다가 결혼 당시 남편의 사업이 망해 무일푼이었다죠.

 

 

남편과는 리포터 시절 취재차 간 음식점 사장으로 만나 교제하기 시작했는데, 이후 남편이 700만원만 빌려달라고 했다고...

 

 

여러번 헤어질 결심을 했지만 그의 상황이 너무나 안쓰러워 계속 만남을 이어갔다고 하네요.

 

남편은 당시를 회상하기를 장사가 무척 잘돼서 하루 매출이 3,500만원 정도였는데 조류독감 여파로 졸지에 어려워진 상황이었다고. 하필 음식점이 삼계탕집이었죠...

 

우여곡절을 겪은 이 부부는 현재 잘 살고 있으며, 남편은 김정연의 매니저이자 (사)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 이사장직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아버지는 2019년에 작고, 어머니는 뇌경색으로 거동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하네요.

 

김정연은 유튜브 '국민안내양TV'를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는 6.2만명, 동영상은 116개입니다.

 

가수로서도 더욱 성공하시고 활발한 방송 활동하시길 고대합니다.

 

국민 안내양 김정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