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백반기행 이현우 눈썹 울진 맛집 죽변항 연탄구이 차돌박이 삼합 진해식당

by 와이페이모어 2025. 4. 27.

백반기행 이현우 눈썹 울진 맛집 죽변항 연탄구이 차돌박이 삼합 진해식당

백반기행 이현우 눈썹 울진 맛집 죽변항 연탄구이 차돌박이 삼합 진해식당

 

가수 이현우가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6년 만에 찾습니다.

오늘은 백반기행 이현우 눈썹 울진 맛집 죽변항 연탄구이 차돌박이 삼합 진해식당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반기행 이현우 눈썹 울진 맛집 죽변항 연탄구이 차돌박이 삼합 진해식당

허영만 백반기행 이현우 눈썹 울진 맛집 죽변항 연탄구이 차돌박이 삼합 진해식당

오늘(27일) 오후 방송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하 백반기행)에서는 ‘가요계의 낭만 식객’ 가수 이현우가 출연해 경북 울진으로 떠납니다.

 

 

이현우는 2009년 13세 연하 큐레이터와 결혼해 결혼 17년 차를 맞고 있죠.

 

그는 현재 중학생인 두 아들, 그리고 아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딸을 낳고 싶은 생각이 없냐는 허영만의 질문에 이현우는 “지금 딸을 하나 더 원한다고 말하는 건 두 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다”고 진한 부자 관계를 드러냅니다.

 

 

또한 그는 아내를 ‘평생 갚아야 할 은인’이라고 칭하며 아들들을 낳아준 아내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죠.

 

 

근데 인상이 달라진 듯 하여 살펴 보니 눈썹 문신을 한거 같네요.

 

 

좀 더 자연스럽게 안되나 ㅎㅎ

 

한편 ‘꿈’ ‘헤어진 다음 날’ 등으로 인기를 얻었던 이현우는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만 무려 70여 곡이 넘는 원조 싱어송라이터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미국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했던 일명 ‘미대 오빠’였으며 원래 꿈은 가수가 아니었다고 해 놀라움을 안깁니다.

 

 

대학 시절 취미로 음악을 만들기 시작한 것이 가수 인생의 출발점이라고 말한 그는 한국에서의 가수 활동을 위해 미국으로 떠날 때 부모님께 한국지사로 발령을 받았다는 거짓말까지 했다고 해 화제가 됐죠.

 

이날 이현우와 식객 허영만은 죽변항 70년 터줏대감인 연탄구이 노포에서 1등급 한우 차돌박이를 맛봅니다.

 

 

특히 차돌관자삼합을 먹은 두 사람은 “무조건 맛있는 조합” “이 식당의 하이라이트”라고 말하며 차돌박이와 관자, 갓김치의 조합을 극찬.

 

 

 

백반기행에 나온 차돌 삼합 맛집은 진해식당.

 

위치는 여기

 

 

 

푸른 동해바다가 넘실거리는 울진 죽변항 중에서도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곳이죠.

 

 

바로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진해식당입니다. 현지인들에게도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노포 맛집이죠.

 

 

 

📍 위치: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160-25 (죽변리 36-42)

 

죽변항 바로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 쉽습니다.

 

낡은 간판에서 느껴지는 세월의 흔적이 이 집의 깊은 맛을 짐작하게 하죠.

 

가격은 이 정도.

 

 

📞 전화번호: 054-783-7203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방문 전 전화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메뉴:

진해식당의 대표 메뉴는 단연 차돌삼합입니다!

 

차돌박이와 쫄깃한 관자, 그리고 톡 쏘는 맛이 일품인 갓김치의 환상적인 조합이라고 하니 기대가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외에도 삼겹살, 양념돼지갈비, 항정살 등 다양한 고기 메뉴와 식사 메뉴 (된장찌개, 김치찌개, 육개장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표 메뉴는 차돌삼합.

 

 

 

신선한 차돌박이와 큼지막한 관자, 푸짐한 갓김치가 한 상 가득

 

곁들여 먹을 콩나물무침, 쌈 채소, 마늘, 쌈장 등 기본 찬들도 정갈합니다.

 

 

차돌박이는 얇게 썰어져 나와서 불판에 올리자마자 순식간에 익죠.

 

 

 

고소하고 부드러운 차돌박이와 톡 쏘면서도 시원한 갓김치의 조화는 정말 환상적.

 

쫄깃한 관자를 함께 쌈 싸 먹으니 식감까지 더해져 먹는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

 

특히 연탄불에 구워져 은은하게 느껴지는 불향이 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죠.

 

기본 찬들도 하나하나 맛깔스럽죠.

 

특히 잘 익은 갓김치는 차돌삼합의 맛을 더욱 끌어올리는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 좋았던 점:

  • 60년 전통의 깊은 맛: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이유를 알 수 있는 맛!
  • 신선한 재료: 차돌박이, 관자, 갓김치 모두 신선하고 품질이 좋았습니다.
  • 연탄불 구이: 불맛이 더해져 고기의 풍미를 더욱 살려줍니다.
  • 푸짐한 인심: 넉넉한 양으로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 정겨운 분위기: 오래된 식당이지만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었고, 정감 있는 분위기였습니다.

🤔 아쉬웠던 점:

  • 테이블 간 간격이 좁은 편이라 조금 북적거릴 수 있습니다.

 

 

 

 

울진 죽변항에 방문하신다면 꼭 한번 들러봐야 할 맛집, 진해식당!

 

60년 전통의 내공이 느껴지는 차돌삼합은 정말 잊을 수 없는 맛!

 

 

근처 지나가면 한번 들러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