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붐 나이 키 프로필 본명 결혼 딸 임영웅 축가

by 와이페이모어 2024. 8. 6.

붐 나이 키 프로필 본명 결혼 딸 미스터로또

붐 나이 키 프로필 본명 결혼 딸 임영웅 축가

MBC의 아들에서 TV조선의 아들로 바뀐 쉐끼루 붐이 각종 트로트 방송에서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붐 나이 키 프로필 본명 결혼 딸 임영웅 축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붐 나이 키 프로필 본명 결혼 딸 임영웅 축가

붐 미스터로또 MC 라디오스타 결혼 딸바보

최근 딸 아빠가 된 '미스터로또' MC 붐은 "정말 행복하다, 딸한테 완전 입덕했다"라면서 "오늘도 출근하는데 나오기가 너무 힘들었다"라고 딸바보 면모를 드러냈습니다.

붐 미스터로또

 

또 퇴근만 하면 집에서 댄스 파티가 열린다고.

 

딸도 끼가 많은가 봅니다.

비연예인 출신 와이프는 꽁꽁 숨겨두고 노출을 전혀 안 하고 있죠.

 

붐은 5년만에 라디오스타에 나와 눈 밑 지방 재배치한 사실부터 솔직하게 밝혔죠.

 

김구라는 붐이 딸 돌잔치 때 명품 옷과 상품권을 선물했는데 서장훈에 이어 랭킹 2위라며 붐의 2세에게 더 좋은 보답을 약속하기도 했습니다.

라스 구라 돌잔치

 

붐은 ‘TV조선의 아들’로 자리매김한 후 중장년층의 사랑을 받게 된 변화를 공개하며 살랑살랑 댄스를 공개해 흥을 돋웠죠.

 

그는 ‘임영웅 축가’를 청첩장에 넣어 결혼식 붐을 일으키려 했지만, 목이 쉬어 축가 대신 프로그램 출연 약속을 지킨 임영웅의 의리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임영웅 축가

 

그런가 하면, 붐은 무명시절 장어집, 우유배달 등 각종 아르바이트를 섭렵하고, VJ 활동 당시에도 이중생활을 했던 사실도 고백했습니다.

 

또 붐은 라디오DJ로 활약할 당시 심혈을 기울였던 열정의 립싱크 라이브 무대로 현장을 초토화시켰죠.

립싱크

 

붐 나이 키 프로필 본명 

붐 본명은 이민호 입니다.

붐 프로필

 

나이는 1982년 5월 10일생 42살

강원도 영월 출신.

 

키는 180cm, 68kg,

혈액형은 O형

 

가족은 어머니, 형, 여동생(1994년생)이 있습니다.

 

아내는 공개하지 않았는데 89년생이며 2022년 결혼했죠.

결혼식

 

딸 이윤서(2024년 3월 22일생)가 있습니다.

 

결혼식에 트롯 가수들 총출동

하객

 

학교는 안양예고를 나와 고려사이버대학 재학 중.

 

소속사는 티엔엔터테인먼트

 

1997년 KEY 정규 1집 'Key'로 데뷔 MBTI는 ENTP입니다.

 

붐은 부천 복사골가요제에서 아차상을 탄 것을 계기로 가수의 꿈을 키우게 됐는데 그때 부른 노래가 패닉의 달팽이였다고 하네요.

우수상을 탄 사람이 슬리피.

 

나중에 복면가왕에서도 달팽이를 불렀죠.

 

 

중3 때 그룹명을 '가요계의 열쇠가 되자'라고 해서 혼성그룹 "키"로 연예계에 데뷔했으나, 소속사 사장이 도망간 바람에 망했죠.

 

1999년과 2001년 각각 '핵폭탄급 반응을 일으키자'해서 뉴클리어, '가요계를 이끌어보자'해서 '레카'의 멤버로 활동했으나 다 망함.

 

그러다 케이블 방송의 VJ로 활동, 지상파를 비롯한 100여 명이 넘는 취재진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당시 톱스타였던 김희선의 인터뷰를 당당히 따내어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옛날 리포터

 

이때부터 입담은 장난 아니었던 거죠.

 

이를 계기로 MBC의 연예 정보 프로그램 《섹션TV 연예통신》에 리포터로 발탁되어 다시 지상파에 입성하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섹션티브이

 

특유의 친화력으로 각종 프로그램에서 감초로 활약하며 활동반경을 넓혀갔죠.

해피투게더

 

이 '섹션 TV'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알리고자 마이크에 자신의 예명인 BOOM을 크게 새겨 넣고 소개 시 "붐이에요!"라는 자체 유행어를 제작,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존재감을 발휘해서 예능 속 이미지를 확실히 굳혔습니다.

 

개그맨이 아닌데도 유행어로 "붐이에요!"와 "나인틴나이티나인!" 그리고 "뉴~ 규"가 있었습니다.

 

방송에서 경솔한 발언을 하고 논란이 되자, MBC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서 말한 "제가 좀 경솔했습니다"라는 말도 유행어가 되었죠.

 

이후 《강심장》에서 '붐아카데미'라는 자신만의 라인을 구축. 슈퍼주니어의 이특, 은혁, 신동 등이 대표적이죠. 입대 후에는 수제자 이특에게 '특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자리를 물려주기도 했습니다.

 

2011년 8월 22일, 군전역을 했으며, 2011년 9월 1일, SBS 파워 FM '붐의 영스트리트'로 DJ 활동을 시작했고, TV 예능 프로그램 《청춘불패 시즌2》에도 출연하게 됩니다.

 

하지만 연예병사 시절, 과도한 특혜 논란으로 이미지가 나빠지고 2013년,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되면서 방송 활동 중단.

 

이후 오랜 시간 조금씩 방송을 재개하고,

복면가왕

 

수면 위로 올라오다가 트로트 방송 MC를 하게 되면서 종편에서는 거의 예전의 명성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트롯 관련 방송을 많이 하고 있어서 TV조선의 아들이라고도 하죠.

 

김성주와 함께 틀면 나옴.

김성주와 붐

 

복귀 이후에 라디오 진행도 다시 하고 있는데, 러브 FM에서 2016년부터 2017년 3월 중순까진 붐의 드라이빙 클럽을 진행했다가 2017년 3월 20일 부로 붐붐파워로 파워 FM에 복귀했습니다.

 

자타공인 라디오 청취율 1위 두 시 탈출 컬투쇼 다음이기 때문에 청취율에도 많은 영향이 있죠. 붐붐파워는 2020년부터 순위권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동시간대 청취율 1위라고 붐이 방송에서 실제로 언급한 바 있으며, 방송되는 시간에 실시간검색어 상위권에 자주 올랐죠. 2021년 청취율 조사에서는 전체 4위를 기록했습니다.

 

텐션 올리는 방송은 가히 독보적. 안양예고 출신이며, 가수 비와 고교 동창으로 세븐은 이 둘의 2년 후배라고 하네요.

당시 이미 연예인으로 데뷔했었던 붐은 그들을 우습게 봤다고.

 

예명인 붐은 오디션 보러 가서 즉석에서 생각나서 지었으며 그냥 붐은 좀 그래서 쉐끼루를 앞에 붙여 쉐끼루 붐이라고 했다네요. 순발력 좋죠.

 

커뮤니티 등지에서 여론이 안 좋은 것과는 별개로 방송가 PD들 사이에선 이미지가 좋은 편입니다.

 

 

 

 

출연진 펑크가 났을 때 전화 한 통이면 언제 어디서든 달려와서 방송 사고를 막아 준다고 하네요.

붐 나이대에는 붐 만한 MC가 없다고.

 

타고난 재능 그리고 한 번의 실수.

그 이후엔 방송의 소중함을 깨닫고 엄청 열심히 방송을 하고 있는 붐.

방송 생명력이나 에너지는 엄청난 거 같아요.

 

그리고 나오면 일단 유쾌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토크쇼에 나와도 치고 빠질 때 정확히 알고.

방송에 최적화된 인물이죠.

 

앞으로도 유쾌한 웃음 많이 보여주시길

붐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