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어린이날 갈만한곳 베스트 5 (feat. 비오는날 갈만한곳)

by 와이페이모어 2024. 5. 3.

어린이날 갈만한곳 베스트 5 (feat. 비오는날 갈만한곳)

어린이날 갈만한곳 베스트 5 (feat. 비오는날 갈만한곳)

어린이날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시죠?

또 이번 어린이날은 비소식이 있어 비가 올지도 모르는데 그럼 또 어디를 가야 할지 난감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린이날 갈만한곳 베스트 5와 비오는날 갈만한곳 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어린이날 갈만한곳 베스트 5

1. 레고랜드 (춘천)

레고랜드

 

레고랜드는 말이 필요 없이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곳이죠.

서울에서 춘천까지는 1시간 반정도 걸립니다.

 

주차는 하중도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입장료는 인터넷에서 할인받으면 어른 57,000원 / 아이 47,000원입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5월 한 달간 주말에 야간 개장하고, 불꽃놀이까지 마련했다고 하네요

 

 

 

2. 고궁 (경복궁, 창덕궁, 창경국, 덕수궁, 종묘)

경복궁

 

어린이날 고궁에 가는 것도 의외로 괜찮을 수 있습니다.

차도 가져가지 말고 지하철을 이용하면 더욱 편하게 다녀올 수 있죠.

 

또 무료라는 점도 매력적인데요,

문화재청은 어린이날에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서울 경복궁, 창덕궁(후원 제외), 창경궁, 덕수궁, 종묘 등 고궁과 조선왕릉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6학년(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2인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3. 알파카 월드 (홍천)

알파카월드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 3위에 반려동물이 있는데요.

아이들은 귀여운 동물을 참 좋아하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홍천 알파카 월드를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조금 서두르신다면 홍천도 1시간 반이면 가지요.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이색 목장 알파카월드는 11만 평의 청정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로 동물들을 넓은 부지 곳곳에 분산 배치해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알파카월드는 어린이 및 가족 관람객들을 위해 각양각색 애니멀프렌들리쇼와 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하네요. 알파카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 이벤트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날 오후 3시에는 '앵무새 판타지 쇼'도 열리는데 어른들도 좋아한다고 합니다.

알파카월드에서는 알파카 외에도 토끼, 사슴, 무플론, 타조, 염소, 양, 기니피그, 금계, 은계, 낙타 등 다양한 동물들과 교감을 나눌 수 있다네요.

 

사진 찍기도 좋다고 하니 당일 여행 생각하시는 분들은 고려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4. 광화문 가족동행 축제

광화문 가족 축제

 

서울시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KT와 함께 광화문 광장 육조마당에서 가족 행사인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 '팝업! 펀업!'을 엽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행사에서는 KT의 지니 TV 미디어 포털을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라운지와 포토존이 마련되는데요, 미디어 라운지에서는 △디즈니 플러스 △스파이더맨으로 유명한 '컬럼비아픽처스' △ENA △스튜디오 지니 △지니뮤직 △스카이라이프 △스토리위즈 등이 참여한다고 하네요.

 

각 부스별 스탬프 미션 7개 중 5개 이상 성공한 후 KT 이벤트 데스크로 가면 100% 당첨 룰렛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낮 12시에 진행되는 시네마콘서트는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는 영화 속 OST로 구성된다고 하니 음악 좋아하시는 부모님들도 좋아할 듯요.

 

영유아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공간도 있는데 지니 TV 키즈랜드의 독점 오리지널인 '핑크퐁 한글놀이터'를 행사장에 구현해 아이들이 놀이로 한글을 배우는 '워크지 활동'이 마련된다고 하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습니다.

 

 

5.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박물관

 

보건복지부에서는 어린이와 가족 등 2000여 명과 함께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제9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날 저글링 쇼, 버블 아트쇼, 캐릭터 밴드, 전통놀이, 컬링게임장, 콩주머니 다트 놀이장 등 어른과 아이 모두 만족할만한 게임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비 오는 날 갈만한 곳

비가 얼마큼 올지 알 수는 없지만 만약 비가 온다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갈만한 곳을 2군데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코엑스 아쿠아리움

아쿠아리움

 

아쿠아리움에 가는 것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특히 어린이날 티켓 이벤트로 5월 4일부터 6일까지 어린이 티켓이 13,050원입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할인

 

 

아쿠아리움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지요.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니 후회하지 않을 거 같아요. 교통도 편리하고요.

 

2. 국립항공박물관

국립항공박물관

 

국립항공박물관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항공 분야 국립박물관이고요.

 

2020년 7월 5일 개관했으며, 한인비행학교 개교 100주년에 맞춰 문을 열었다고 하네요.

박물관은 항공역사, 항공산업, 항공생활, 야외전시, 기획전시로 나눠지며 국내, 해외의 항공역사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박물관에는 지금껏 알지 못한 우리 항공사의 보석 같은 전시물과 실물 비행기 16대가 전시되어 있으며, 항공사별 항공기 등록 현황, 조종사, 승무원 현황, 각종 체험 등 우리 삶을 바꿀 미래 항공 기술 발전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데 좋을 것 같아요.

거기다 무료입장입니다.

입장시간은 10시부터 18시까지

 

 

이상으로 어린이날 갈만한 곳 베스트 5, 비 오는 날 갈만한 곳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비가 많이 온다면 스타필드 같은 곳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하남 스타필드에서 아이들이랑 쇼핑도 하고 프리미엄 찜질방도 있어서 가족들끼리 놀고 피곤 풀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꼭 어디를 가야 맛은 아니지만 아이들에겐 추억이 중요하니까요.

그럼 즐거운 5월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