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임시현 나이 키 기록 프로필 학교 인스타 경기 시간

by 와이페이모어 2024. 7. 28.

임시현 나이 키 기록 프로필 학교 인스타 경기 시간

임시현 나이 키 기록 프로필 학교 인스타 경기 시간

한국 여자 양궁의 새로운 별 임시현이 여자 양궁 개인전 랭킹 라운드에서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오늘은 임시현 경기 시간 나이 키 프로필 학교 인스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시현 나이 키 기록 프로필 학교 인스타 경기 시간

임시현 프로필

임시현 기록 경기 시간 메달 전망

임시현은 25일 레쟁발리드에 마련된 양궁 경기장에서 열린 여자 양궁 개인전 랭킹 라운드에서 694점을 기록해 64명 중 1위에 올랐습니다. 694점은 2019년 한국의 강채영이 새운 692점보다 2점 높은 기록이죠.

세계신기록

 

여자 양궁 개인전 랭킹 라운드는 70m 거리에서 36발씩 2번 총 72발의 화살을 쏘아 승부를 가립니다. 임시현은 72발 중 48발을 10점, 21발을 엑스텐에 명중시켜 신궁다운 면모를 뽐냈습니다.

조준하는 임시현

 

72발의 화살 중 8점에 꽂힌 화살은 단 2발에 불과했죠. 2위는 남수현(19·688점)이 3위는 중국의 양샤오레이(673점)가 차지했습니다. 초반 흔들리면서 20위권까지 추락했던 전훈영(30·인천광역시청)은 뒷심을 발휘해 13위(664점)에 올랐습니다.

 

세 선수는 개인전 8강까지 만나지 않죠. 단체전 랭킹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합계 점수 2046점의 올림픽 기록. 상위 네 팀에게 주어지는 시드를 받으면서 8강에 직행. 항저우아시안게임 3관왕에 빛나는 임시현은 파리올림픽이 생애 첫 올림픽이지만, 개인전을 포함해 단체전과 혼성 단체전에서도 금메달을 노리고 있습니다..

조준 하는 임시현

 

임시현 경기 시간 일정
7월 28일 21:38분 여자 양궁 단체전 8강전

 

 

1988 서울올림픽 때부터 단 한 번도 금메달을 놓치지 않은 여자 양궁 대표팀은 단체전 10연패를 정조준합니다.

 

임시현은 인터뷰에서 "경기를 조금 즐겨보자는 마음으로 임했는데요. 예선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이제 시작일 뿐이니까 앞으로 남은 경기 조금 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라고 얘기했습니다.

 

 

 

한국 양궁 대표팀은 주요 국제대회 랭킹 라운드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낸 남녀 선수에게 혼성전 출전권을 부여해 왔습니다.

 

이에 따라 임시현과 김우진이 이번 파리올림픽 혼성 단체전에 출전하게 됐는데 두 선수는 남녀 개인전과 단체전에 이어 혼성 단체전에도 출전해 3관왕을 노릴 수 있게 됐죠.

한국 양궁선수들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에서 기자들과 만난 임시현은 “도전할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다.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잘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우진은 “욕심이 많으면 그만큼 일을 그르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이번에는 머리는 좀 비우고 가슴은 좀 뜨겁게 경기에 임하려고 한다”라고 말했죠.

 

임시현 나이 키 프로필 학교 인스타

임시현 나이는 2003년 6월 13일 생입니다.

임시현 사진

 

강원도 강릉 출신이고요.

 

키는 174cm

 

학교는 서울체고를 나와 한체대 재학 중입니다.

한체대 재학중

 

2022년에 처음으로 국가대표로 발탁되었으며 이듬해인 2023년부터 국제 대회에 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2023년 5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차 월드컵에 참가해 개인전에서 10위를 했으며 안산과 강채영과 함께 참가한 단체전에서는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6월에는 콜롬비아 메데인에서 열린 월드컵 3차 대회에서 멕시코의 앙헬라 루이스를 꺾고 첫 국제 대회 개인전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2023년 아시안 게임에 참가해 여자 개인전 종목에서는 결승에서 대표팀 동료인 안산을 꺾으며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모자 만지는 임시현

 

안산과 최미선과 함께 참가한 단체전에서도 중국을 꺾고 금메달을 획득했죠. 또한 이우석과 함께 출전한 혼성 단체전에서도 일본을 누르고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대회 3관왕에 올랐습니다.

 

같은 해 11월에는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23년 아시아 선수권 대회에서 참가했으며 최미선, 안산과 함께 단체전 금메달, 이우석과 함께 혼성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이번 올림픽에서 임시현에게 큰 기대를 거는 이유가 이런 최근 기록 때문이죠.

햇빛 비치는 임시현

 

임시현 인스타 링크입니다.

 

임시현 인스타

 

 

일상생활에서는 대학생 다운 풋풋한 모습들이 많죠.

 

인스타 사진

 

 

인스타 사진 임시현

 

한국 대표 선발이 곧 세계 대표일 만큼 경쟁이 치열한 한국 여자 양궁에서도 가장 기대를 받고 있는 임시현.

그 자리까지 올라서려면 얼마나 많은 훈련과 노력이 있었을까요.

 

그동안의 노고가 퇴색되지 않도록 이번 올림픽에서 떨지 말고 최선의 기량을 뽐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임시현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