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정보석 나이 키 아내 기민정 빵집 돌싱포맨 리즈 드라마

by 와이페이모어 2024. 4. 3.

정보석 나이 키 아내 기민정 빵집 돌싱포맨 리즈 드라마

정보석 나이 키 아내 기민정 빵집 돌싱포맨 리즈 드라마

미중년의 대명사, 연기변신의 귀재 정보석이 하희라, 박혁권, 유선과 함께 돌싱포맨에 출연해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오늘은 정보석 나이 키 아내 기민정 빵집 돌싱포맨 리즈 드라마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보석 나이는 1961년생 62세입니다. 원조 청춘 스타 답게 동안이지요.

 

시트콤에 출연하면서 친근한 이미지로 바뀌었지만 원래 청춘스타, 멜로배우였고 자이언트에서 맡은 악역도 임팩트가 있었죠.

 

키는 180cm, 혈액형은 A형, 중앙대 연영과 82학번입니다.

 

86년도에 KBS드라마 백마고지로 데뷔했으며 소속사는 디아이엔터. 소속사 멤버 중에서는 정보석님이 제일 인지도 있으신 분이네요.

디아이엔터 소속 연예인

 

별명은 이름을 따서 주얼리 정 입니다.

 

이번 주 돌싱포맨에 출연한 정보석은 자신의 별명이 못난이라고 해서 사람들의 야유를 받았는데 옛날에는 자기같은 얼굴이 미남의 기준이 아니었다고.

자기 얼굴 맘에 안들었다는 정보석

 

형들이 부리부리 잘생긴 스타일이라 상대적으로 자기 외모가 딸렸다고 하네요.

 

정보석이 연기, 외모 다 완벽한데 한가지 약점이 있었으니 바로 노래 실력. 완전 음치, 박치, 몸치라 뮤지컬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계약서에 노래 금지 조항을 넣는데 지붕킥을 하면서는 그 조항을 넣지 못했다고 해요.

계약서에 노래금지

 

그래서 탄생한게 DJ보사마

dj 보사마

 

정보석은 "내가 '하이킥'을 너무 하고 싶어서 무조건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너무 좋은 마음에 계약서 쓸 때 노래 이야기를 못 썼다. 저 대본 나오는 날 정말 일주일 동안 죽는 줄 알았다"라고 그 때 심경을 얘기했죠.

 

그러면서 "계속 감독님한테 '이거 안 하면 안 되냐'라고 했는데 감독님이 랩 선생님 후니훈을 붙여줬다고 하네요.

 

정말 24시간, 그 녹화하는 날 다른 연습 하나도 안 하고 계속 그거만 했다"며 "정말 하나도 기억이 안 난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앞에서도 얘기했지만 정보석은 데뷔 후 90년대까지는 말 그대로 청춘 스타로 깔끔하고 반듯한 외모와 섬세하고 지적인 이미지로 점잖고 젠틀한 역할을 많이 연기했습니다.

 

그러다가 김병욱 감독의 지붕뚫고 하이킥을 하게 되면서 완전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죠.

하이킥 정보석

 

주얼리 정이라는 코믹한 별명도 그 무렵에 정착했고요.

 

그러다 대작 자이언트에서 조필연이라는 극악무도한 악역 연기로 또 다시 180도 연기 변신에 성공해 극과 극의 역할을 오가는 연기력을 보여줬습니다.

자이언트 조필연

 

지금도 기본적으로는 단정하고 멋있는 역할을 주로 맡고 있지만 그 외 다양한 캐릭터를 연시하며 스펙트럼이 상당히 넓은걸로 손꼽힙니다.

 

그 외에도 정보석 하면 생각나는 작품이 많은데요, 초반엔 영화를 주로 했었는데 그후로도 오랫동안, 젊은 날의 초상 이런 영화들에 나왔던게 기억납니다.

 

 

드라마로는 시청률이 57%까지 올랐었던 보고 또 보고에서 김지수와 결혼한 검사 역할을 맡았었고 인어아가씨에서는 마마준 역할을 했었는데 이때 엄마 역할이 고두심. 고두심과 정보석은 10살 차이밖에 안나서 서로 민망해 죽는 줄 알았다고 합니다.

 

이후 신돈에서 공민왕 역할을 했었고 대조영에서는 이해고 역할로 아직도 그 모습이 기억에 남아 있네요.

대조영 이해고

 

내 마음이 들리니에서 7세 지능의 장애인 연기를 했었는데 이때도 정말 드라마도 좋았고 정보석 연기도 좋았습니다.

내마음이 들리니

 

이후 지금까지도 많은 작품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맡고 있지만 아주 임팩트 있는 작품은 없었던것 같아요.

 

정보석은 중고등학교 시절 야구선수 출신이었고 선동열, 이순철 그 시절 선수였다고 해요. 그래서 연예인 야구단 단장도 하고 선수로도 활약했다고 합니다.

조마조마 야구단 단장

 

그러다 야구공에 얼굴을 맞아 코뼈가 심하게 골절되고 미각을 잃는 등 후유증을 겪었다고 하네요. 그런데도 1년 쉬고 다시 야구를 시작했다고 하니 야구 사랑이 찐입니다.

 

고교시절 날으는 쌍도끼라는 별명이 있었다는 정보석, 주먹도 장난 아니었다는데 진짜인지는 모르죠 ㅎ

 

 

연예인 야구단 단장과 연기자 협회 이사장을 했을 정도로 연예계에 발이 넓고 30년 전엔 볼링장도 했었고 성북동 집을 리모델링해 빵집도 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바쁘게 사시는 것 같아요.

정보석 빵집

 

기부도 많이 하셨다고. 빵집은 아내 기민정과 둘째 정우주가 같이 운영하는데 이름은 우주제빵소 라고 합니다.

정보석 가족

 

둘째아들 정우주는 머슬매니아 대회 출전해 그랑프리까지 땄었고 지금은 파티쉐로 일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도 인상적인데 본인이 졸업반일때 아내가 1학년 신입생으로 들어왔다고 해요.

같이 썰매를 타는 정보석 부부
산천어 축제에서 같이 썰매타는 정보석 부부

 

그래서 엠티에도 따라가서 남자친구와도 훼방 놓고 8개월을 쫓아다닌 끝에 첫 데이트를 하게 됐는데...

첫 데이트 끝나고 처갓집에 찾아가 결혼 승낙을 받았다고 합니다. ㅎㅎ

보기 좋은 부부

 

추진력이 장난 아니네요.

요즘은 아내에게 힘이 딸려서 부부싸움을 해도 끌려다닌다고 엄살을 피네요.

아내가 힘이 세다

 

수원여대 연기영상과 부교수로도 재직했었고, 2014년부터 청룡영화상의 심사위원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배우 정보석님은 정말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이미지가 좋고 연기력 논란도 없지만 데뷔 당시에는 연기를 못해서 그만 두고 싶을 때도 많았다고 하네요.

역시 무슨 일을 하든 어느 정도는 고난의 시간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정보석 나이 키 아내 기민정 빵집 돌싱포맨 리즈 드라마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보석님 앞으로도 지금처럼 사람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주는 좋은 활동 많이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행복하세요~!